한밤중 공동주택 주차장서 30대 女 참변…20년 지난 아파트서 무슨 일이?(종합)

게티이미지뱅크

investing : 대구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30대 여성이 차량에 깔려 숨지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인근 차량의 블랙박스 등을 토대로 수사망을 좁혀가고 있다.

1일 대구 강북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 10분쯤 북구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이 아파트 주민 30대 여성 A씨가 이동 중이던 승용차에 깔렸다.

새벽 2시 18분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 당국은 응급 처치를 실시한 뒤 A씨를 병원으로 급히 옮겼다. 당시만 해도 희미하게 숨이 붙어 있던 A씨는 병원에서 끝내 숨졌다.

가해 차량은 현장에서 도주했다. 사건이 벌어진 곳은 지은 지 20년이 넘은 노후 아파트로, 주차장에 폐쇄회로(CC)TV)조차 설치돼 있지 않아 수사에 난항을 겪고 있다.

경찰은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서 사고 당시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를 확보했다. 블랙박스에는 가해자가 운전한 것으로 추정되는 차량의 차체가 위 아래로 흔들리는 모습과 차량이 지나간 후 피해 여성이 바닥에 누워 있는 모습 등이 담겼다.

A씨가 처음부터 주차장 바닥에 누워있었는지, 차에 치인 후 쓰러졌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사고 당시 현장에는 목격자도 2~3명 있었지만, 야간에 어둡고 거리가 멀어 사고 장면을 정확히 보진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블랙박스 등을 토대로 일단 가해 의심 차량과 차주를 특정한 상태다. 다만, 당사자는 혐의 자체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해당 차량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을 의뢰하는 한편, A씨에 대한 부검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블랙박스를 통해 확인된 가해 의심 차량의 차종과 색상이 흔하게 볼 수 있는 종류는 아니다”라며 “감식 결과를 기다리면서 비슷한 차량이 더 있는지 탐문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엽기자 [email protected]

이승엽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Warning: printf(): Too few arguments in /www/wwwroot/quadroitaly.com/wp-content/themes/ace-news/inc/template-tags.php on line 67
Tagged